Global Leader in ALD Technology

  • 메인
  • COMPANY
  • News

News

News

중국 Risen Energy와 1.8GW 규모의 솔라셀 제조용 ALD 장비 공급 계약 체결

본문

㈜엔씨디는 최근 중국의 솔라셀 제조사인 Risen Energy와 금년도 상반기에 최대 규모의 솔라셀 제조용 ALD 장비를 공급하기로 계약하였습니다. 본 계약은 1.8GW 규모의 솔라셀 제조용 장비를 공급하는 건으로 엔씨디 ALD 장비의 우수성과 신뢰성이 고객에게 완전히 입증된 것이라 하겠습니다.
본 계약장비는 엔씨디의 솔라 부문 주력 제품인 Lucida GS Series + Automation이며, 고품질의 Al2O3 ALD 박막을 실리콘 결정질 wafer 후면에 증착하여 태양전지의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장비입니다. Lucida GS Series는 다수의 웨이퍼에 Al2O3 후면 패시베이션을 형성하는 배치형 ALD 증착 장치로 156mm X 156mm 크기의 wafer를 시간당 4,500매(@ 4nm 두께) 이상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는 솔라셀 생산에 Lucida GS Series를 적용함으로써 경쟁사 대비 높은 생산성 및 수율, 효율적인 gas소모량, 적은 유지보수 비용과 같은 효과로 인하여 고효율 태양전지의 생산단가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엔씨디의 Lucida GS Series는 이러한 장점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외에서 고효율 솔라셀 제조에서 ALD 공정을 위해 우선적으로 선택되는 장비가 되고 있습니다.
솔라 부문에서의 급격한 매출 성장에 힘입어 엔씨디는 올해에 역대 최고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